[1호] 1호를 발간하며

안녕하세요? 전국학생행진 뉴스레터 편집국입니다. 이렇게 1호를 발간하게 되니 설레기도 하고, 또 여러분의 반응이 어떨까 대단히 궁금하기도 하고 그러네요.^^

앞으로 ‘뉴스레터’라는 공간을 통해 많은 것들을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소에 쉽게 풀리지 않던 고민들을 함께 해결해갔으면 좋겠고, 평택이나 fta 문제와도 같은 정세에 대한 우리의 입장과 언어를 가다듬어 갔으면 합니다. 또 전국 곳곳에서 자신의 운동을 열심히 만들어가고 있으신 여러 동지들의 삶의 목소리를 담았으면 합니다.

1호의 내용을 간단하게 소개하면…

[main voice] 글인 ‘평택투장과 한미fta 반대투쟁에 모든 것을 걸자’에서는 이 두 개의 투쟁이 따로 떨어진 별개의 운동이 아니라는 점, 따라서 결국 두 개의 투쟁이 아닌 ‘하나의 투쟁’이라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현재 평택투쟁과 더불어, 한미fta에 대한 반대의 목소리를 모으기 위한 여러 가지 대중운동들이 기획되고 있지요.

[여성]에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베트남 여성 국제결혼 문제'가 가지는 정세적 의미를 올바르게 파악하고 신자유주의 세계화와 역사적 가부장제의 ‘공명’이 양산하는 이주의 여성화, 여성의 빈곤화에 맞서기 위한 학생행진(건)의 입장을 담았습니다. 여성의 이름으로 세계화를 반대합시다! 이주여성에게 인간답게 살 권리를!

[기획]으로 실린 ‘신자유주의 전쟁의 관계, 그것을 파헤쳐주마!’는 ‘신자유주의 군사세계화’에 대한 초벌적인 이해를 위해 쓰여진 글입니다.

[책을 읽읍시다] 코너의 첫 번째 책으로는 최근 발간된 ‘언니네 방’이 선정되었습니다.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와 함께 최근 학생행진 차원에서 다녀온 평택농활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운동들의 소식을 담습니다.

이제 1호를 발간한 만큼, 앞으로 뉴스레터의 지면을 어떤 다양한 내용들로 채워갈지 계속 기획 중입니다. 삶의 현장 곳곳에서 치열하게 대중운동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동지들에게 ‘빛과 소금’과 같은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 stulink.jinbo.net의 게시판을 통해, 그리고 이메일(stu_link@hanmail.net)이나 다른 경로를 통해 많은 조언과 충고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행진

2006/04/24 05:04 2006/04/24 05:04
,
Response
받은 트랙백이 없고 , 댓글이 없습니다.
RSS :
http://stulink.jinbo.net/blog/rss/response/1

Trackback URL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 Previous : 1 : ... 232 : 233 : 234 : 235 : 236 : Next »